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전에 구매한 기프티콘(모바일 상품권) 잊지 않고 사용하기~

저는 가끔 11번가나 G마켓 등 이벤트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1만원권 정도 모바일상품권 주로 구매하는데요. 10%나 요즘은 5% 정도 저렴하게 구매해 통신사 할인 등 받으면 편의점 이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유효기간도 보통 1년 정도 되니 여러장 구매해 놓고 사용할 때가 있는데요. 스마트폰 화면 캡쳐나 기프티콘 이미지 저장으로 잊지 않고 쓰려고 노력합니다. 이벤트용 할인상품이라 기간 연장이 안되는 부분이 있거든요.



시럽월렛 어플[바로가기]에서도 확인하지만, 스마트폰 기프티콘 어플[바로가기]이 잔액관리 등 활용하기 좋아서 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문제점(?)이 있었네요. 시럽에는 기프티콘이 보이는데, 기프티콘 어플에서는 안보여서 한참을 찾았습니다. 이런.. 첫화면에 잔액 남아있는 쿠폰을 보여주는 방식이 아니라 9개월 이내의 모바일상품권 중 잔액이 남아있는 것만 보여주는 방식이었습니다. 기간 보통 365일이니 별 생각없이 하나씩 없어질 때 마다 기간이 지났구나 생각했었거든요.




그래서, 9개월 이전의 미사용 기프티콘 등은 불편하지만 따로 검색을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먼저, 기프티콘 어플로 접속합니다.


상단메뉴의 선물함으로 이동합니다. 9개월 이내의 기프티콘이 노출됩니다. 9개월 이전 선물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년월을 선택해서 검색합니다. 최근 5년까지, 한번에 조회가능 가능 기간은 6개월씩 입니다.


▼ 검색 완료하시면, 사용가능한 기프티콘의 D-day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완료 또한 표시되구요.


상품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잔액과 사용가능기간, 사용내역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관리업체인 11번가(주) Gifticon 측에서 수정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보입니다. 미사용분은 유효기간인 최소 1년은 보여주는 방식으로 말이죠. 왠지 낙전수입을 유도하는 것으로 보여 좀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유효기간내에는 보통 취소가 가능하고, 또 기간이 지났더라도 기간 연장은 되지 않지만, 기간만료 후 5년까지 금액의 90%는 환불 받을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긴합니다만, 보통은 소액이기도 하고 한번 안쓰고 지나면 계속 잊기 마련이거든요. 저도 시럽월렛에 기프티콘이 안 보였다면, 2~3만원 정도는 그냥 사라진거였구요^^



참고로 기프티쇼 관련 고객센터 연락처와 쇼핑몰 설명글 첨부합니다. 모바일 상품권 16자리 번호 가지고 있다면, 연락하셔서 환불 등 관련된 부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기프티쇼 고객센터: 1588-6474 (운영시간 09시~18시)

  • 갤럭시아컴즈 고객센터: 1566-0123

업체별 상품별 상이할 수 있으니 각 상품페이지에서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모바일 상품권이나 기프티쇼 구매하실 때, 설명글의 유효기간이나 환불요건, 연장관련 부분 등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상품권 수익구조 상 기본적으로 상품권소멸시효경과이익이 낙전수입으로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소비자 미사용분이 고스란히 수익이 되는 부분입니다. 환불관련 규정 변경 등으로 조금은 개선 되겠지만 말이죠. 그렇게 정당한 수익이라 할 수는 없으니, 조금이라도 아끼려고 산 상품권 꼭~ 잊지말고 사용해야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