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동안 마스크 구매하려고 공영홈쇼핑 가끔 들어가서 보고 혹시 시간 맞을 때면, 전화도 계속 해보고. 참 구하기 힘든 마스크 입니다. 많이도 누른 홈쇼핑 자동전화, 상담전화

자동 080-258-7777 상담 080-815-7777

홈페이지 다운 됐을 때시간 맞춰서 몇 번 전화 시도 해 본적 있었는데, 한 번도 연결된적이 없었네요. 매번 TV나 홈페이지만 볼 수도 없고 말이죠. 이번 종료가 잘 한 결정인지 못 한 결정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하루에 게릴라로 판매 했을 때 2천 박스, 3천박스 KF94 마스크 30매 씩 판매 되었으니 그 수 만큼은 구한 후 좀 편하게(?) 마스크 사용할 수 있었을테니 말이죠. 일단은 정부의 마스크 긴급 수급 조정 결정으로 공영홈쇼핑에서는 한동안 마스크를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참 마스크 구하기 힘드네요. 작년에 그나마 미세먼지 때문에 좀 구매해 놓은게 있어서 버티고, 한장으로 며칠 씩 쓰고 있네요. 다음에 아마 면마스크라도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 요즘은 직접 만드는 방법 알려주는 곳도 많이 보이던데, 상황이 더 계속 되면 알아봐야할 것 같기도 하구요.






일단 판매 종료 안내입니다.

공영홈쇼핑은

마스크 판매를 종료합니다.


공영홈쇼핑은 정부의 마스크 긴급수급 조정조치로 '마스크 판매방송을 종료합니다.


그동안 공영홈쇼핑은 주문이 일시에 쏠리는 것을 막고, 모든 연령층의 국민들에게 고루 주문할 수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방송시간을 사전에 알리지 않는 게릴라 긴급편성을 하였으며, 어르신들을 위해서 오직 전화로만 주문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저희 기대와 달리, 전화 연결이 어려워 불편을 겪었을 국민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마스크 판매는 종료하지만, 공영홈쇼핑은 계속해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적책무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이제 공여홈쇼핑에는 구할 수 없고, 약국에서 '마스크 5부제'로 구매해야 할 것 같아요. 도시 우체국에서는 판매하지도 않고, 근처 농협도 없어서 포기.

마스크 5부제 간단히 알아보면 


출생연도 끝자리 확인

1, 6 월요일

2,7 화요일

3, 8 수요일

4,9 목요일

5, 0 금요일

주말인 토, 일요일은 주중 미구매자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1주일에 최대 2개만 구매할 수 있고, 갯수는 이월되지 않아 매주 구매해야만 합니다. 참..


약국은 3월 6일(금) 부터 시행되는데, 6일~8일은 5부제가 적용되지 않고 1인 2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마 이 때는 구하기 힘들겠죠. 3월 9일(월)부터 본격적으로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됩니다. 농협 하나로 마트와 읍,면 우체국도 비슷하게 진행되는데요. 6일 부터 1인 1개만 구입가능하고, 번호표는 오전 9시 30분부터 교부되고, 확인 시스템이 갖춰지기 전까지는 번호표 시스템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일단, 약국이나 기타 구매처 가기전에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명허증, 여권 등) 지참이 필수구요. 외국인의 경우는 본인이 직접 건강보험증과 외국인등록증으로 동시에 보여줘야 합니다. 

아이들 대리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이거 참 난감하네요. 마스크 구매하려면 어디서 구할지도 모르는 마스크 찾아 삼만리를 아이들 데리고 가야한다니 참 환장할 노릇이겠어요. 다행히 학교나 어린이집, 유치원 다 23일 경에 가게 되겠지만, 그전에 사놓으려고 할 텐데 말이죠. 답답할 노릇입니다. 아이 두명만 되도 주민번호 뒷자리에 따라서 일주일에 2~3일은 마스크 찾아서 헤매야하는 상황이 되겠어요. 참..




다음 주 되어봐야 본격적으로 어떻게 될 지 알게 되겠지만, 면역력 약한 아이들 데리고 다닐 생각하니 벌써 부터 앞이 캄캄합니다. 글 적다 보니 또 답답해 지네요. 빠르게 상황이 호전되어서 마스크나 감염 걱정없이 지내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마스크 잘 구하시고, 건강하게 이 위기 지났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