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축제 안내

요즘 꽃샘인지 비도오고 위쪽에는 눈도 오고, 아직은 봄기운이 느껴지지는 않는데요. 금방 봄이 오겠죠~

예전에는 개나리가 봄을 알렸는데, 요즘 잘 보이지 않네요. 그래서 인지 벚꽃이 더 봄꽃 느낌이 많이 납니다. 짧게 피고 지는 시기도 한 몫하겠죠. 많은 벚나무들 중 한두 그루씩 먼저 꽃피우는 신기함도 있구요.

그럼, 우리 지역에는 언제 필까 한번 살펴볼까요?

역시, 제주 3월 25일을 시작으로  남부 지역 진해 26일부터 전주 4월 4일, 중부지역은 대전 4월 6일 부터 시작되구요. 서울, 인천 등 수도권지역은 4월 9일 부터 피기 시작하겠네요.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지역은 12일 이후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평년과 비슷하거나 1~3일 정도 늦어질 것으로 보고 있구요.
이는 개화 시기이구요. 만개 하려면 일주일 정도의 기간일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벚꽃 축제 살펴보면요. 대구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3월 24일을 시작으로 제주왕벚꽃축제가 31일 부터, 진해군항제는 4월 1일 부터 시작됩니다.

진해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갈지 기대되네요. 석촌호수는 4월 5일전남 구례의 섬진강변 벚꽃 축제와 화개장터벚꽃축제는 4월 7일 부터 시작합니다. 충북 제천에서는 13일대구 팔공산과 용인에버렌드도 같은 13일에 시작합니다.

축제는 아니지만 주요 군락지인 경주 보문단지와 하동 쌍계사도 찾아가 볼만한 벚꽃 명소입니다.

강원도 쪽에서는 경포대 벚꽃축제가 좀 빠른 4월 6일 부터, 여의도에서는 봄꽃축제로 4월 1일 부터 4월 7일(토)-4월 12(목) 총 6일간 진행됩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가시면 다른 봄꽃 축제정보들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AD  부산 기장 힐튼 아난티코브 브런치 레스토랑 오버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