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엔진 국내발매 되기 전부터 나의시선 블로그에서 처음 보고 구매해야지 했었는데, 역시 비용도 만만치 않고 그 당시에는 꼭 필요한가 의문이 좀 들기도 했습니다.
가끔 에어엔진 문스콜라보 할 때마다 사고 싶다고 생각만 했었는데 이뻐서, 그러다 요즘 아이들 코딱지도 많이 생기고, 또 가끔 미세먼지 많은 날엔 코피도 나고해서 더 이상 미루기 힘들어 구매 결정!! 얼마전 G마켓 빅세일 할 때 할인에 발뮤다 쿠폰까지 더해서 공식인증 수입인증 마크가 있는 곳에서 기본가격 보다 좀 저렴하게 구매하게 되었네요. 참고로 인증마크가 있는 국내 공식 수입원에서 구매했습니다.
처음엔 에어엔진, 위닉스 제품과 삼성, LG 등 브랜드 제품과 폭풍 비교 시작~ 일단은 가격 면에서 위닉스 쪽으로 많이 기울었습니다. 66㎡(20평형) 사용면적의 위닉스 타워 XQ600 AGX660W-W0 와 39.6㎡(12평) 면적의 위닉스 타워Q ATQE400-HWK 그리고, 발뮤다 에어엔진 EJT-1100SD-WG 60㎡(18평형).
처음엔 위닉스 타워 XQ600 로 거의 결정. 바퀴가 달려있어 좋기하지만, 크기가 생각보다 많이 커서 포기. 위닉스 타워Q 2개로 거실과 안방 2개를 할까도 생각했다가, 결국은 에어엔진으로 구매했습니다. 화려한 기능이나 친절함은 위닉스 쪽이 월등하고 네이버 관련 카페 등에서는 성능도 괜찮다 하더라구요. 그리고, 에어엔진 정품 필터 비용도 12만원 정도로 1년 단위로 갈아줘야 해서 좀 부담되긴 했지만 말이죠.
선택은 역시나 각자의 몫이기 때문에^^
먼저 살짝 개봉기 입니다.
▼ 커다란 박스 배송용 택배 박스 안에 본 박스가~ 예전 개봉기 보면, 까만색 리본이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없어진 것 같네요. 박스에 색상정보, 사이즈 등 기본 사양과 그림이 있습니다. AirEngine Designed by BALMUDA
▼ BALMUDA! 까만 스티커에 인사말과 한꺼풀 벗기면, 에어엔진 분리 방법이 그림으로 설명되어있습니다. 제일 위에 설명서와 보증서. 스티로폼이 분리되어있어서, 뒤집지 않아도 쉽게 뺄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네요^^
▼ 스티로품 드러네면, 드디어 에어엔진이 어뎁터 머리 맡에 두고 착하게 누워있습니다. 이제 커다란 비닐 이불 걷어차고, 빨리 일어나 열일하라고 깨워야겠죠~
▼ 왠지 이뻐보이는 하늘색 띠 떼어내기 싫어서 그냥 쓴다는 후기도 본것 같아요. 24v 어뎁터와 전원선입니다. DC가 1.8m, AC가 1m 입니다. 총 2.8m 길이이구요. 옮겨다니다 보니 좀 짧다는 느낌도 듭니다. 길면 또, 걸리적거릴 수도 있지만요. 마루에서 쓸 때는 멀티탭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 발뮤다 그린팬과 비슷한 이중팬 구조로 되어있는 날개입니다. 상단에 전원버튼, 그 유명한 제트클린 모드 버튼과 모드 변경 버튼 확인하실 수 있구요. 조도센서와 잠근알림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날개에 붙어있는 손조심 아이콘. 망은 촘촘해서 어린아이가 아니면 들어갈 크기는 아닌데, 아이들 있으면 뭐가 들어갈지 모르니 조심은 해야할 것 같구요.
▼ 이중필터 방식의 효소필터와 탈취필터 입니다. 비닐 제거하고 사용하면 되구요. 사용전 날짜 적어 놓으면, 교체시기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현재는 발뮤다 정품은 12만원 정도로 좀 비싼 편입니다. 제품등록하면 5% 쿠폰 제공해 준다고 하던데, 조만간 등록해야 겠어요. 6,000원 정도는 아낄 수 있으니, 공구 같은 방식으로도 판매한다고 봤던 것 같은데 교체 시기 되면 좀 찾아봐야겠습니다. 락과 언락 확인하셔서 탈착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필터 뚜껑 닫기 이가 맞게 몇 번 해보면 쉽게 하실 수 있구요. 먼지센서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공기청청기도 그렇지만, 면봉으로 가끔 닦아 주면 좋을 같구요.
▼ 마지막으로 하단 전원선 연결입니다. 선처리 할 수 있습니다. 세심한 배려~ 이동할 때 DC 선 분리하고 손잡이 잡고 이동하면 전원선 잘 고정되어있어, 편리하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전원 연결하고 전원버튼 온하고~ 제트클린모드 한, 두칸 돌려주면 되겠습니다. 구매하고 일주일 정도 되어가는데, 보통은 거실에서 오토모드로~ 오전, 오후 한 번씩 한칸인 10분씩 제트클릭모드 사용하고 외출 갔다 와서 제트클린! 밤에 잘 때는 안방에서 제트기 짧게 한번 돌려주고~ 오토해 놓고 취침. 청소기 돌릴 때는 무조건 제트클린이구요~ 에어엔진 사용기는 조금 더 사용해 보고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500시간 사용 후 클리닝 램프껴지고 청소 할 때 보면 얼마나 많은 먼지가 쌓여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그럼 이만, 다음엔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