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뮤다 에어엔진 집에 온지 벌써 한달이 훌쩍 넘었습니다. 전달 7일 저녁에 설치하고 쭈~욱 열일하고 있는데요. 3주 하고 이틀 지나니 들어온 빨간불~ 그리고 첫 청소^^ 다행히 주말에 불 들어와서 유튜브에 발뮤다 에어엔진 청소법 한 번 보고~ 바로 필터 빼서 바깥으로 나갔습니다.
참고로 유튜브에서 발뮤다 청소 등으로 검색하시면 발뮤다 코리아 공식 채널에서 올려 놓은 청소방법 확인해 보실 수 있구요. 더 토스터나 더 팟, 그린팬, 레인 등등 제품 등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청소 전 먼저 본 에어엔진 청소법 영상입니다.
크게 어려운 점은 없어서~ 한 번 확인해 보고 바로 필터 꺼내서 무선 청소기 들고 바깥으로 나갔습니다.
뽀얗게 붙은 먼지! 공기청정기가 열심히 일했구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먼저, 끼워져 있는 탈취필터 제거 하고~ 헤파효소필터에 붙은 먼지들 깨끗하게 청소기로 제거했습니다. 영상에는 없었지만, 탈취필터는 살짝만 돌려주었구요. 청소기 통에 쌓이는 먼지 보니 왠지 기분 좋은 느낌^^ 먼지들 제거하고 다시 탈취필터 끼워서 집으로 올라왔습니다.
청소 전과 청소 후 사진입니다. 청소기 싹~ 돌리고 나니 첫 청소라 그런지 새 필터 처럼 깨끗해 졌습니다. 한동안 쓰고 나면, 필터 공구로 좀 저렴할 때 미리 구매해 놔야겠어요.
에어엔진 본체 청소 시작~ 필터 자리 청소기로 돌리고, 물티슈로 보이는 먼지들 닦아낸 후 먼지센서도 면봉으로 살짝 닦아주었습니다.
이번에는 팬은 청소하지 않았는데요. 어렵다는 글들도 보이던데 선풍기 청소 많이 해봐서 그런가, 영상 보면 생각보다는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다음 청소 불 들어올 때는 팬도 살짝 물세척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무선청소기에 쌓인 먼지 입니다. 미리 통 비워놔서, 공기청정기 내부 먼지만 보이는데요. 바깥에서 청소해서 바람에 좀 날리긴 했지만, 생각보다는 적은 양이었습니다. 한달 반정도 사용했으니 다음엔 공기청정기 사용 후기도 한 번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만족^^ 비염기도 많이 없어지고, 아이들 콧물도 줄어든 느낌입니다. 집 먼지만 줄여도 요즘 같이 미세먼지 많을 땐 효과만점이네요. 왜! 이제 들여놨나 조금 후회도 됩니다.
그럼 이만, 다음엔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